본문 바로가기

알리익스프레스 주문 취소 방법

ukiki 2024. 7. 15.
반응형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한 상품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주문을 잘못한 경우, 어떻게 주문을 취소할 수 있는지 궁금하신가요? 이 글에서는 알리익스프레스 주문 취소 방법을 친절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주문 취소 방법 이해하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을 취소하려면 다음 두 가지 경우를 확인해야 합니다.

  1. 상품이 아직 발송되지 않은 경우: 이 경우 주문을 쉽게 취소할 수 있습니다.
  2. 상품이 이미 발송된 경우: 이 경우에는 취소가 어렵고 반품 절차를 따라야 할 수도 있습니다.

주문을 취소하려면 가능한 한 빨리 요청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판매자가 발송 준비를 하기 전이라면 더 쉽게 취소할 수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주문 취소 단계별 가이드

1. 알리익스프레스 로그인

먼저, 알리익스프레스 웹사이트에 로그인하세요. 로그인 후, 상단 메뉴에서 "계정"을 선택 후 "내 주문"를 클릭합니다.

2. 취소할 주문 찾기

"내 주문" 페이지에서 취소하고 싶은 주문을 찾으세요. 주문 목록에서 해당 주문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주문 취소 요청

취소할 주문을 찾았다면, 해당 주문의 "주문 상세" 버튼을 클릭하세요. 버튼을 찾기 어렵다면, 해당 주문의 "Official Store" 버튼을 통해 판매자에게 직접 취소 요청을 할 수도 있습니다.

4. 주문 취소 선택

발송 예정인 상품은 주문 취소 버튼을 통해 쉽게 취소가 가능합니다.

5. 취소 사유 선택

주문 취소 요청 시, 취소 사유를 선택 후 제출을 클릭합니다.

6. 취소 확인

배송 출발 전인 상품은 바로 취소가 가능합니다. 취소 내역도 "내 주문"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배송이 출발된 것은 취소 요청을 제출하면, 판매자가 요청을 승인해야 합니다. 승인되면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확인 이메일을 받을 것입니다.

취소 후 환불 받는 방법

1. 환불 처리 시간

취소 요청이 승인되면, 환불 처리가 진행됩니다. 보통 환불은 3~20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결제 방식에 따라 환불 기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환불 상태 확인

"내 주문" 페이지에서 주문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환불이 진행 중인 경우 "Refund Processed"라는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주문 취소 시 유의사항

  1. 주문상태가 '결제 확인 중' 또는 '결제 처리 중'인 경우 주문을 취소할 수 없습니다. 주문 상태가 업데이트된 후에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2. 취소 요청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판매자와 직접 소통하여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판매자에게 정중하게 메시지를 보내고, 상황을 설명하면 도움이 됩니다.
  3. 상품이 이미 발송된 경우에는 반품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상품을 받은 후 반품 요청을 하세요.

FAQ

자주 묻는 질문

  • Q: 주문을 취소했는데 환불이 언제 되나요?
    • A: 보통 3~20일 소요됩니다. 결제 방식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Q: 상품이 이미 발송되었는데 취소할 수 있나요?
    • A: 발송된 경우 취소가 어렵고, 반품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 Q: 취소 요청을 했는데 판매자가 응답하지 않아요.
    • A: 판매자에게 정중하게 다시 메시지를 보내세요. 문제가 계속될 경우 알리익스프레스 고객 지원에 문의하세요.
반응형

댓글